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한 제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볼게요.

 

 

모든 경기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을 지원하는 제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접수가 2월 1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2월 1일부터 3월 14일까지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사이트(basicincome.gg.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구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는 현장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온라인으로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려면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입금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국민카드, 기업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수협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BC카드, SC제일 카드 등 시중 12개 신용카드 중 하나를 골라 신청하면 되구요. 신청 후 2~3일 내 문자수신과 함께 지급된다고 해요.

 

 

다만 경기도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신청은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신청 5부제가 적용되는데요. 예를 들어 출생연도 끝자리가 1과 6은 월요일에 신청이 가능하구요. 2와 7일은 화요일, 3과 8은 수요일, 4와 9는 목요일, 5와 0은 금요일에 각각 신청할 수 있다고 해요. 대신 토요일, 일요일, 3월 평일에는 5부제가 적용되지 않죠. 

 

 

단 성남, 시흥, 김포 지역은 나머지 28개 시·군과 지역화폐 운영사가 다르거나 지역화폐 카드가 없어서 카드사를 통해서만 재난기본소득을 받아야 하구요. 미성년인 경우인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자녀의 재난 기본소득을 함께 신청할 수 있지만 성인은 대리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첫날인 관계로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이용이 매우 어려운데요. 오후 2시 기준 대기시간이 2시간 정도구요. 대기인원이 20만명 정도 되네요ㅠ 참고하셔야 될 것 같구요. 시간이 지나면 원활해지겠죠. 때문에 조금 기다렸다 신청하셔도 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한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를 통한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아요.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 검색창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관련 검색을 하게되면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로의 이동이 가능해요.

 

 

온라인 신청을 클릭합니다.

왼쪽에서 온라인 신청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5부제 시행안내입니다.

2월 1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 1,6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출생년도를 선택합니다.

이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항목입니다.

전체약관에 동의합니다. 이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이용 절차 중

주민등록지 시 군 선택과 신청카드 선택 절차입니다.

먼저 주민등록지 시 군을 선택합니다.

 

 

신청카드 선택에서 경기지역화폐인지 

신용 및 체크카드인지 선택을 합니다.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수단을 선택 후 

본인학인 및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해보겠습니다..

 

 

인증이 끝나면 신청카드사 선택 항목이 보입니다. 안내 사항에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사를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1차와 달리 카드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카드사의 본인 보유 모든 카드에서 사용내역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이는 동일 카드사내 모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단, 특수목적카드는 적용되지 않으며, 카드사별로 상이하다고 합니다.

 

 

또한 BC카드를 선택하고자 할 경우 해당 계열사를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나카드와 하나BC카드는 서로 다른 카드사라고 합니다. NH농협(채움) 와 NH농협BC 도 서로 다른 카드사죠. 때문에 확인이 필요한데요. BC카드 확인방법은 카드 앞 또는 뒷면에 "BC" 표시가 있으면 BC카드라고 합니다. 카드사를 선택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중 법정동 및 세대주 정보 확인 순서입니다. 1월 19일 이후 경기 도내 시·군간 전 출입한 경우 3월 1일 이후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등록 외국인은 4월 1일 이후 별도 시스템으로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자 본인 정보를 확인합니다. 법정동 및 세대주 확인 항목에서 법정동명과 세대주 성명, 세대주와의 관계를 입력합니다. 이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이 후 세대주 및 세대원, 지급신청금액 및 신청정보를 확인합니다.

신청완료를 클릭합니다.

 

 

재난지원금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한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완료됩니다.

 

 

 

신청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내용과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2~3일 이내로 신청한 카드사로 부터 사용 승인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문자를 수신한 후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접수 번호는 신청 확인 용도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기억하거나 메모해 두면 좋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렵고 이동이 힘든 고령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서비스가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제공되구요. 3월1일부터 4월 30일까지는 현장신청이 가능한데요.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현장에서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당일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받거나 사용 중인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충전하면 되죠.

 

 

사용기간은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이구요. 올해 6월30일까지 미사용된 재난지원금은 도 재정으로 환수된다고 해요.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에 있는 연 매출 10억원 이하의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 업소인데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은 사용이 제한된고 해요.

 

 

다만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사이트의 디자인이나 주소를 교묘하게 베낀 가짜 신청 사이트도 등장해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안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하면 악성코드가 자동으로 설치되며 재난기본소득 입금을 위한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게 되면 피해자도 모르는 사이에 소액이 결제된다고 해요. 이는 피싱 범죄와 유사한 수법인 것이죠.

 

 

경기도 관계자는 "현재까지 가짜 사이트로 인한 피해 사례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면서도 "재난기본소득은 관련 사이트(basicincome.gg.go.kr)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지원금 관련 이슈가 생기면 항상 등장하는 사기 사이트들이죠.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주소는 https://basicincome.gg.go.kr/이기 때문에 신청시 잘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한 제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구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