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 몰랐던 구강청결제의 놀라운 활용법 꿀팁 9가지
집에 한병쯤은 있지만 미처 몰랐던 구강청결제의 놀라운 활용법 꿀팁 9가지
구강청결제는 양치할 시간이 없거나 양치를 못할 상황에서 치약대용품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죠. 그런데 이런 구강청결제가 일상생활에서 매우 획기적인 방법으로 이용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집에 한병쯤은 있지만 미처 몰랐던 구강청결제의 놀라운 활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비듬 예방
놀라운 활용법일 수도 있게 구강청결제가 비듬 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방법은 머리를 감기 전 샴푸에 소량의 구강청결제를 섞어 머리에 묻힌 뒤 꼼꼼히 씻어내기만 하면 된다고 해요. 이렇게 하면 두피가 조금 시원해지는 느낌도 들며 더욱 머리가 맑아지는 듯한 기분이 든다고 하는데요. 오늘 저녁 샤워할 때 한 번 실천에 옮겨보는 건 어떨까요?
2. 얼굴 여드름 예방
구강청결제는 독해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얼굴에 닿아도 피부를 상하게 하지 않는다고 해요. 따라서 소량의 구강청결제를 화장솜에 묻힌 뒤 여드름이나 뾰루지, 블랙헤드가 나올 만한 곳에 두드려주면 피부가 건강해진다고 하네요. 구강 청결제의 의외의 사용법이죠.
3. 무좀 제거
구강청결제는 발가락에 발생한 무좀을 없애는데도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발을 담글만한 곳에 구강청결제를 부은 뒤 대략 30분 정도 담그고 있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식초를 약간 섞어주면 냄새는 조금 나겠지만 무좀은 사라지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4. 겨드랑이 냄새 제거
겨드랑이에 맺힌 땀은 유쾌하지 않은 냄새를 퍼뜨리죠. 만약 데오드란트가 없다면 화장솜이나 뭉친 휴지에 구강청결제를 살짝 부은 다음 겨드랑이에 살살 문질러 주면 겨드랑이 냄새를 제거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겨드랑이뿐 아니라 냄새가 날 만한 곳에 조금씩 두드려 주어도 탈취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5. 벌레 물림 가려움 완화
벌레에 물려 너무나도 가려운데 연고가 없다면 화장솜에 구강청결제를 묻혀 문질러보세요. 가려움도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모기만이 아니라 다른 벌레들이 문 곳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6. 칫솔 세균 제거
칫솔은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박테리아나 세균에 쉽게 노출이 되는데요. 이때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입속 세균 뿐 아니라 칫솔에 있는 여러 세균까지 확실하게 잡아준다고 해요.
7. 휴지통 냄새 제거
냄새가 안낼래야 안날수가 없는 것이 바로 휴지통이죠. 이때 휴지에 구강청정제를 적셔준 뒤 쓰레기통에 버리면 쓰레기통에서 나는 냄새를 상당량 줄여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쓰레기통 맨 아래에 구강청정제를 적신 휴지를 넣어 놓으면 다른 냄새를 잡아주고 민트향이 퍼진다고 해요.
8. 변기 살균
주기적으로 변기에 살고 있는 세균들을 제거해주어야지만 건강을 해치는 위험을 줄일 수 있겠죠. 구강청결제를 변기에 붓고 솔로 닦아내 주면 살균과 동시에 상쾌한 향도 나게 해주는데요. 물론 이럴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양을 부어야 하는 단점도 있지만 변기에 가득한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제거하기데 의의를 두면 아깝지 않을 것도 같아요.
9. 모니터 세척
모니터에 구강청결제를 뿌린다고 하면 약간 의외일 수 있지만 실제 사용하면 모니터가 정말로 깨끗해진다고 해요. 구강청결제가 화면에 번들거리는 기름층을 제거하는 데 아주 효과가 좋기 때문인데요. 이에 더해 스마트폰의 화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대신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분무기로 뿌리는 것보다는 화장솜에 구강청결제를 조금만 묻혀 살살 닦아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상은 소소한 곳에서 우리의 생활을 조금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구강청결제의 놀라운 활용법 꿀팁 9가지 정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