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이 줄어들지 않은 이유는 무엇때문일까?

 

 

늘 건강이 함께하세요. 언제였는지 모르지만 함께하는 뱃살이 걱정되는 것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겠죠. 해서 오늘은 나름 다이어트에 많은 노력과 신경을 써도 체중이 좀처럼 줄지 않는다면 혹.. 다른 문제가 있지는 않는지 뱃살이 줄어들지 않은 이유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혹 아래 사항에 내가 포함되지 않은지 확인해 보고 합리적인 대책을 세워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죽어라 운동해도 뱃살이 줄어들지 않은 이유 11가지를 헬스닷컴에서 소개했네요.

 

1. 운동방식

현재 하고 있는 운동방식이 잘못되었다면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해요. 뱃살을 빼는 게 목적으로 지방을 태우려면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을 병행할 필요가 있는데요. 유산소운동이 칼로리 소모에 효과가 있지만 근육운동은 오랜 시간 더 많은 칼로리를 없앨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특히 여성들은 역기나 바벨 등의 근육운동을 한다고 해서 남성과 같은 근육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무게를 이용한 근육운동을 해야만 날씬하면서도 다듬어진 몸매가 만들어 진다고 하네요.

 

 

2. 스트레스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우리가 겪고 있는 스트레스 때문에 살이 빠지지 않을 수가 있는데 스트레스는 운동을 아무리 많이 한다고 해도 쉽게 사라지지가 않는ㄷ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이죠.

 

 

3. 잘못된 운동습관

잘못된 운동습관도 뱃살이 빠지지 않은 이유 중 한가지라고 하네요.

 

 

4. 나이

나이 들어 가고 있는 안타까운 사실 또한 뱃살이 빠지지 않은 이유 중 하나인데요. 이는 안타까운 현실이므로 이를 인정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고 해요.

 

 

5. 뱃살 부르스

뱃살을 빼기 위해선 뱃살 부르스를 경계해야 하는데요. 잦은 회식, 특히 고기와 맥주 등 술을 함께 해 '내장 지방'을 축적하는 식생활을 피하는 것이 운동보다 중요하다고 해요.

 

 

6. 잘못 먹고 있는 지방

뱃살이 빠지지 않는 건 잘못 먹고 있는 지방 때문일 수 있는데요. 포화 지방 대신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로 오메가3를 비롯해 해바라기 씨앗, 그리고 연어와 같은 물고기는 몸의 저항성을 높여준다고 해요.

 

 

 

7. 효과적이지 않는 운동

뱃살이 빠지지 않고 있는 건 현재 하고 있는 운동이 충분히 효과적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8. 수면부족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중에는 부족한 잠 때문일 수 있는데요. 미국인의 30%는 하루 6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만약 이와 같은 수면습관을 가진다면 허리살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해요.

 

 

9. 사과형 체형

만약 사과형 체형을 갖고 있다면 이는 유전적으로 살이 찔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있는데요. 이에 대해 카쉬얍 (Dr. Kashyap) 박사는 이런 체형을 가진 사람은 뱃살을 빼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그런 체형을 가진 사람도 뱃살을 빼는 것이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라고 하네요.

 

 

 

10. 병이 있다.

또한 병이 있다면 살을 빼기가 쉽지 않을 것이란 슬픈 사실인데요. 만약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다면 체중 감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구요. 위에 언급한 사과 모양의 체형을 가진 과체중형이라면 당뇨병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를 찾아가 보는 게 좋다고 하네요.

 

 

11. 가공식품 섭취

너무 많은 가공 식품을 먹고 있다는 사실 또한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는데요. 흰 빵이나 과자, 청량음료, 설탕이 많이 든 음식 등의 음식들은 우리 몸에 염증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따라서 통곡물 위주로 식사를 하고 이런 음식들을 간식으로 먹으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 같은 식품은 항염 기능이 있는데다 포만감을 느끼게 해 자연스럽게 살을 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