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민이라면 1인당 10만 원씩을 지원받는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자가 일주일 만에 56%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8일 재난기본소득 신청과 관련한 경기도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 23시까지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한 경기도민은 755만 9,263명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경기도 전체 인구 1343만 8238명의 56.3%에 해당하는 수치였다고 합니다. 

 

 

이처럼 일주일만에 경기도민 절반 이상이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한 이유로는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아 설 명절에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신청자들이 집중됐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지급방식을 살펴보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신청한 사람이 578만 5986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경기지역화폐 신청자 162만 6516명보다 3.5배 정도 많은 수치라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크게 2가지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식은 온라인 신청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basicincome.gg.go.kr)를 통해서 오전 8시 30분부터 후 11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접속자가 몰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2월 28일까지 4주 동안은 5부제를 실시합니다. 생년 끝자리가 1과 6인 도민은 월요일, 2와 7은 화요일, 3과 8은 수요일, 4와 9는 목요일, 5와 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토요일과 일요일은 출생년도와 관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5주차인 3월 1일~14일에는 주중에도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국민카드, 기업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수협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BC카드, SC제일 카드 등 12개 카드사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식은 현장접수 신청 방법입니다. 현장 신청은 3월 1일부터 진행되는데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주중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주중 신청이 어려운 직장인을 배려해 3월 1일부터 27일까지 4주 동안은 토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장 혼잡 최소화를 위해 신청 접수를 분산시켰습니다. 3월 1일부터 6일은 1959년생까지, 8일부터 13일은 1960년생부터 1969년생까지, 15일부터 20일은 1970년생부터 1979년생까지, 22일부터 27일은 1980년 이후 출생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3월 1일부터 27일까지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됩니다. 단 토요일에는 상관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는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를 통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만 완료되면 아주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검색하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클릭한 후 온라인 신청을 클릭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5부제 시행 안내 페이지가 보여집니다. 월요일에는 1,6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생년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지 시, 군을 선택한 후 신청카드 및 본인인증수단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수단을 선택 후 본인 확인 및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선택했다면 이용 중인 통신사를 선택해 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인증이 모두 완료되면 신청 카드사 선택 항목이 나옵니다.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사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이후 법정동 및 세대주 정보 확인에서 법정동명과 세대주 성명,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한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이후 세대주 및 세대원, 지급신청금액 및 신청정보를 확인합니다. 정보가 맞다면 신청완료를 클릭하게 되면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라고 알림이 뜹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를 통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이 완료됩니다.

 

 

신청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내용과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2~3일 이내로 신청한 카드사로부터 사용 승인 문자가 발송된다고 합니다. 다음날 바로 사용승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를 수신한 후 사용하면 포인트 차감이 이루어집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은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단 올해 6월 30일까지는 사용해야 됩니다. 다만 미사용 된 재난지원금은 도 재정으로 환수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는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에 있는 연 매출 10억 원 이하의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 업소입니다. 다만 백화점 및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접수와 관련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 전에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하려 했던 경기도의 정책 시행 취지에 맞게 1주일 만에 절반이 넘는 도민들이 신청을 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6일과 7일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골목경제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는 모습도 나타나고 있다. 경기도의 2차 재난기본소득이 골목상권을 살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늘은 지난 2월 1일 온라인 신청이 시작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중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신청방법 및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청한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입니다.

 

신청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문제가 없다면 다음날까지는 사용가능 문자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혹 아직 신청을 못하신 경기도민이 시라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신청방법 참고하셔서 재난기본소득 지원 혜택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