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차단용 마스크 가격 500원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처 및 업체는?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오늘은 이르면 이번주부터 공급이 가능하고 공적 마스크보다 3배나 가격이 저렴한 비말차단용 마스크 가격 및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처, 비말차단용 마스크 생산업체 등 비말차단 마스크와 관련된 소식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정부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하고 이르면 이번 주 공급에 나선다고 해요. 지난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처럼 얇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해 이르면 이번 주 시중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식약처는 의약외품 마스크에 기존 수술용, 보건용에 이어 비말차단용을 추가하는 내용을 담은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 고시를 시행했다고 해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여름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수술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데 따라 일반 국민에게 유사한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 비말차단 마스크를 새로 의약외품으로 지정했다고 해요.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공식 명칭은 ‘KF-AD’라고 하는데요. AD(Anti Droplet)는 미세 침방울 차단이란 뜻을 포함하고 있다고 해요

 

 

부쩍 더워진 날씨에 비교적 숨쉬기 편하고 저렴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자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유형을 신설해 지난 2일 개정 고시했는데요. 얼굴에 바짝 붙여서 쓸 수 있는 ‘입체형’, 치과용 마스크와 외관상 별 구별이 되지 않는 ‘평판형’ 등 5종류의 마스크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형태라고 하는데요. 

왼쪽은 KF마스크 모양인 입체형이구요.

오른쪽은 수술용 마스크 모양인 평판형이라고 해요.

 

 

 

입체형은 오는 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고 평판형은 이르면 이달 15일부터 공급될 예정인데요. 식약처 관계자는 "소비자의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제품이 허가됐다"며 "좀 더 밀착되는 마스크를 원하면 입체형, 호흡이 좀 더 쉬운걸 원한다면 평판형으로 사용하길 권장한다"고 설명했다고 해요.

 

 

비말 차단용 마스크 성능은 어떨까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기존 수술용 마스크와 거의 유사한 입자 차단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라고 해요. 입자 차단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지름 0.4~0.6μm인 입자를 55~80% 정도 걸러낸다는 의미라고 해요. 

 

 

호흡을 편하게 하기 위해 얇은 부직포를 사용했구요. 얼굴형에 따라 밀착이 가능한 와이어도 들어간다고 해요. 면 마스크와 가장 다른 차이점은 방수 기능이 있다는 점이라고 하는데요. 덴탈 마스크의 경우 안감에 물감을 떨어뜨려도 겉면으로 투과되지 않는 것처럼 식약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도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가지도록 했다고 해요.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는 온라인에서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이달 안으로 약국이나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인데요.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품)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비말차단 마스크 생산 업체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등 총 세 곳으로서 이 중 웰킵스가 식약처 허가를 가장 빨리 받았고 판매도 가장 먼저 이뤄질 예정이라고 해요. 이번 주 후반 정도부터 공급이 예정되어 있죠.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5일인 이번주 금요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판매할 예정"이라며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는 자사 온라인몰에서 약국, 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구요. 그 외 건영크린텍, 파인텍도 빠른 시일내에 생산 설비를 갖추고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방침인데요. 조세형 건영크린텍 이사는 "KF형 마스크와 덴탈형 마스크 두 개를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며 "두 제품 모두 빠른 시일내에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답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비말차단용 마스크 공급은 당분간은 공적마스크보다 민간 유통 물량으로 배정될 계획이구요. 또 식약처는 공적마스크로 공급되는 수술용마스크 생산량도 기존 하루 50만장 수준에서 100만장까지 증산한다는 계획이라고 해요. 현재 공적마스크로  공급되는 수술용마스크는 의료기관에 우선 배정되는데, 이외 물량은 일반인에게 유통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가격이 공적마스크보다 3배 싸다고는 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덴탈마스크형태의 마스크 가격보다는 비싸다는 지적과 함께 비말차단 마스크 제품을 공개하지도 않는 가운데 판매가 이루어져 직접 사야 실제품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해요. 

 

 

이상은 비말차단용 마스크 마스크보다는 숨쉬기 불편한 KF80과 KF94, KF99와 같은 보건용 마스크를 대신하기 위한 조치로서 침방울을 차단하며 숨쉬기 편한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빠르면 이번 주부터 판매된다고 하는 소식이였어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